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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와 팁

간단하게 민원24 온라인 주민등록등본 발급받는 방법! 공인인증서 필수!

연말정산 서류 제출을 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도 필요로 합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간단하게 동사무소에 갈 필요 없이 온라인으로 바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원24 https://www.minwon.go.kr/


먼저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현재는 연말정산 기간이라 위와 같이 간소화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표등본 발급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전 민원 24 메인화면에서도 주민등록 등본 발급신청을 동일하게 하면 됩니다. 참고로 발급신청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청 내용 선택은 본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만 포함해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체크가 완료됐다면 아래의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주민등록표등본 교부가 발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됐다면 처리상태에 문서출력 버튼이 노출될텐데요?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새창이 뜬 후 인쇄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민원발급가능이라고 된 프린터가 나올겁니다. 해당 프린터를 선택 후 인쇄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정상적으로 인쇄가 완료된 후 위와같이 신청하신 민원서류가 발급되었습니다라는 창과함께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완료됩니다. 요즘은 굳이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민원24를 통해 쉽게 온라인으로 발급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온라인 주민등록 등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아래의 하트 버튼을 클릭!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