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인터넷 익스플로어 방문기록을 삭제해보자! 내가 접속한 사이트 및 검색한 기록 삭제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인터넷 익스플로어 검색 및 방문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인터넷 방문기록은 브라우저 별로 따로 삭제를 해줘야 합니다. 크롬만 삭제할 경우 익스플로어 방문기록은 남아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롬 방문기록 삭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크롬 인터넷 방문기록을 삭제해보자! 내가 접속한 사이트 및 검색한 기록 삭제하기


함께 익스플로어 인터넷 검색 및 방문기록 삭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익스플로어를 킨 후 우측 상단의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옵션을 클릭하면 위와같은 창이 뜰텐데요? 검색기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임시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쿠키, 저장된 암호 및 웹 양식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를 누르면 내가 검색한 기록 및 방문한 페이지 목록이 종료할 때 자동 삭제됩니다.



삭제버튼을 누르면 위와같이 검색 기록 삭제 창이 나옵니다. 즐켜찾기 및 웹 사이트 데이터는 보존을 체크해 주시고 그 외에 원하는 기록들을 체크해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양식 데이터와 암호는 체크하지 않습니다. 양식 데이터와 암호까지 삭제를 할 경우 내가 저장해둔 사이트 아이디와 비밀번호까지 전부 삭제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는 위와 같이 임시 파일, 쿠키, 기록, 다운로드 기록 정도만 삭제합니다.



삭제버튼을 누른 후 삭제가 완료되면 익스플로어 하단에 검색 기록을 삭제했습니다라는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문구가 나오면 적용 및 확인 버튼을 눌러서 인터넷 옵션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열어본 페이지 목록을 확인해보시면 깔끔하게 기록이 삭제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및 구글등의 웹사이트 검색 기록은 해당 포털 사이트에서 직접 삭제해야 합니다. 그 외의 기록은 위와 같이 삭제가 완료됐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어 방문기록 삭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글이 도움되셨다면 아래의 하트버튼을 클릭!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