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와 팁

한국관광공사의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에 선정되었던 문경새재, 그곳은 어떤곳 ? / 꼭 가봐야 할 여행지, 관광지

한국관광공사의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지 1위에 선정되었던 문경새재, 그곳은 어떤곳 ? / 꼭 가봐야 할 여행지, 관광지

 

 

 

예전 한국관광공사에서 한국관광 100선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때에 문경새재가 1위로 꼽혔었죠.

 

국가기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한국 관광 100선’ 사이트(www.mustgo100.or.kr)를 통해 국내 관광지 100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투표에서 경상북도 문경시의 문경새재(명승 제32호)가 가장 많은 투표를 받아 1위에 올랐었습니다

당시 순위로 2위는 창녕 우포늪, 3위는 여수 거문도 가 순위에 올랐었죠~

 

최근에 한 투표는 아니고 아마 1년 반전쯤 했던걸로 기억해요 ~

 

이제와서 !? 포스팅 한 이유는, 그래도 1위로 선정되었던 만큼 꼭 한번 들러볼만한 관광지라는 것이요..!

 

 

위가 당시의 광광지 탑 100!

 

남산 서울타워나 독도 등 친숙한 곳도 보이네요.

 

문경새재는)

 

영남의 첫 관문으로써

조선시대 영남지역에서 한양을 향하는 중요한 관문이었던 문경새재의 역사는 삼국시대까지 거슬러 올라 간다고 합니다.

신라시대 초기 새재 길을 사용하였다는 기록이나 후삼국 역사의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설화들이 남겨진 이곳은 우리 땅에 국가가 형성된 이후부터 중요한 교통로였고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였습니다.

문경과 괴산, 충주를 연결하는 국도가 개통된 지금은 교통로로서의 중요성은 사라졌지만 오랜 시간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옛 길은 자연의 아름다움과 문화유적을 찾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지요.

(참고 : 지식백과)

 

 

아름다운 계곡도있고,

 

 

과거길, 고개등 산책로 또한 많죠.

 

걸으면서 풍경보는걸 좋아하신다면 참 좋은 관광지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여행계획을 잡으셧다면 한번쯤 시간내서 들러보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

 

 

 

 

글이 도움되셧으면 공감버튼 한번 클릭 해 주세요. 로그인도 필요없고 바로 카운터가 오릅니다...!